임산부 변비해결 푸룬주스.💕

2020. 1. 10. 02:02여행&일상&맛집🤔🤔

반응형

벌써 임신 9개월 차에 들어선 나는 꼭 챙겨먹는것 중 하나가 푸룬주스.
임신 초,중기 부터 철분제가 포함된 임부용 영양제를 복용중인데 철분의 부작용이 변비.
꿀순이때는 유산균만 추가로 먹었는데, 둘째는 유산균만으로는 부족한 느낌이 든다.

이사한지 얼마 안되서 우리 꿀순이가 변비에 걸려 찾게된 푸룬주스. 꿀순이는 자기 입맛이 아닌지 맛없다고 안마시고 내가 마시고 있는데 좋다.
꿀순이는 어린이 유산균으로 변비해결.

정기검진을 갈때 의사샘이 항상 물어보는게 철분은 챙겨먹느냐, 거기에 변은 잘보냐 였는데.. 푸룬주스를 한잔씩 마시고 변비는 없다하니, 잘하고 있다고 해주심.

푸룬(prune)은 서양자두 말린것.
보통 씨 있는 상태로 말리면 상한다고 하는데 서양자두는 씨가 있는 상태로 건조.
건조되는 과정에서 소르빈산칼륨이라는 성분이 천연방부제 역할을 한다함.

성분
>>수분,탄수화물,단백질,지방,아미노산,무기질, 비타민, 당류,식이섬유, 폴리페놀, 등

효능
>>변비예방
많은양의 식이섬유와 소르비톨이 장기는 촉진.
>>항산화효과
폴리페놀같은 항상화물질 함유.
>>눈건강
자두의비해 3배 많은 비타민A
>>골다공증 예방
프룬에 함유된 비타민K, 비타민B6, 칼륨은 뼈를 튼튼.
>>다이어트 효과
낮은 열량으로도 포만감을 주고, 다이어트 중에도 생길수 있는 변비를 예방.
>>고혈압 예방
혈압 조절하는 칼륨이 풍부한 푸룬은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

주의사항
>> 한번에 많은양을 먹기보단 조금씩 양을 늘리기.
(복통,설사 유발가능)

인터넷 검색을 통해 푸룬의 효능이랑 섭취방법을 알아봤는데
변비예방이 가장 큰 거같다. 섭취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나 많이 먹지않기.

대학때부터 친구때문에 건자두를 종종 먹곤 했는데, 맛이 없다..
말린거 그대로를 먹는게 가장 좋다고 알고있는데, 나는 그냥 주스 마실게요. 어쨋든 주스니 당분이 많을거 같아 임신성 당뇨 검사때 맘이 불안 했는데 잘 통과했다.

출산 후 에도 많이 찾는 다는 푸룬주스. 그중에 나는 이게 제일 유명한거 같아서 택함.

나는 과식을 하거나 했을때도 속편하라고 한잔 마셔줌.
푸룬 주스를 마시면, 몇분~몇시간 내에 화장실에 가는데
의사샘이 변비가 있는거보다 차라리 무른변이 났다고 말하니 출산전까지 꾸준히 마셔줘야겠다.

반응형